이웃집청년정책

안녕하세요. 이웃집 청년입니다.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인 시노펙스(025320)의 주식 기업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시노펙스는 뭘 하는 기업일까?

 

 

◎ 기업개요

 

1)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

 

2)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 부품분야에 바탕이 됨.

 

3) 베트남 내에서 전공정인 FPCB의 소재에서부터 후공정인 부품실장까지 Full Line-up을 구축하였으며, 베트남 내에서 최대 생산량의 전체 생산 공정을 확보.

 

 

2. FPCB사업이란?

 

 

 

 

 

 

 

 

시노펙스의 사업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FPCB사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연성인쇄회로기판(례츄 :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 굴곡성을 가진 필름 형태의 3차원 회로기판입니다. 전자제품들의 소형화, 경량화, 다기능화의 트렌드에 맞춘 주문형 전자부품으로서 뛰어난 작업성, 내열, 내곡, 내화학적 특성으로 인해 거의 모든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2) 멤브레인필터/수처리 사업


: Filtration. Separation & Purification을 통하여 사용자, 고객 및 고객사의 안전과 생산 및 관리 효율성의 제고뿐만 아니라 환경 측면에서도 공기 및 수질의 악화를 방지하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필수적인 사업입니다.

3) 시노펙스에서 향후 추지하려는 신규사업

 

: 바로 소수연료전지 사업인데요, 이와 관련해 2018년 7월에 종료된 국책과제는 ‘자동차 연료전지용 과불소계 술폰산 이오노머 PTFE 강화막 국산화’프로젝트의 주관기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불소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수소차 연료전지의 강화막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2019년 4월 연료전지용 PTFE멤브레인 제조라인을 충남 천안지역에 확장하며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3. 실적분석

 

 

시노펙스의 2019년 3분기 실적은 어닝서프라이즈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시다시피 2019년 1분기,2분기 실적은 전년 동분기 대비 대폭 증가했습니다.

또한, LC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 수처리시스템, MF멤브레인 막모듈 공급, 현대기아자동차그룹으로부터 SQ(공급자 품질인증제도)인증, 국내 최초 인도네시아에서 수돗물 공급사업자 선정,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돔 스위치’개발로 삼성전자로부터 표준부품코드를 받고 공식 국산화 부품으로 인정, 그래핀 특허 보유 등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3Q에 매출로 인정받을 수 있는 호재 및 공시가 다양했습니다.

 

 

4. 재무제표 분석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를 보시면 FPCB사업 부문의 매출이 90%이상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투자 리스크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FPCB사업 자체가 진입장벽에 높아 쉽게 매출타격을 입진 않겠습니다. 

다만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의 다양화를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차트분석

 


오늘(10월 14일) 기준 주당 2,945원이며, 시가총액은 2,081억원입니다.
PBR 2.99 / PER 294.50배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9.06%입니다.

 

9월 30일 거래가 재개된 이후 10월 14일 오늘까지 외국인들은 약 150만주를 매집 중입니다.
기관은 51만주를 매도했습니다. 기간 51만주는 산업은행에서 털어낸 듯합니다.

전환사채 물량이고 다 털어냈기 때문에 이번 주 후반부터 다음 주까지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인 시노펙스(025320)의 기업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웃집 청년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