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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기업일까?

 

1. 기업개요

 

 

- 카카오그룹 계열의 게임 퍼블리싱 업체.

- 게임 개발 자회사와 외부에서 개발된 모바일 및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사업 영위.

-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 '패스 오브 엑자일' 등의 PC게임과 달빛조각사, 프렌즈팝 등의 모바일게임을 퍼블리싱 중.

- ㈜프렌즈게임즈, ㈜엑스엘게임즈 및 ㈜애드페이지 등의 자회사가 다양한 장르의 PC 및 모바일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인 게임개발 업체 넵튠 지분 보유.

 


 

2. 카카오게임즈의 강점

 

1)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 보유

 

 

- 카카오톡 유저 데이터베이스(좋아하는 장르, 체류 시간, 구매 패턴과 이력 등)를 통해 타겟 유저를 대상으로 게임광고를 노출시키고, 사전예약 단계부터, 설치 후 톡 ID를 통한 손쉬운 게임 진입과 바이럴을 통한 친구 추천까지, 게임 마케팅에 있어 독보적인 광고 상품 보유하고 있음.

- PC게임에서는 포털 서비스인 Daum의 프론트 페이지에 게임 섹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Daum의 이용자들에게 게임 타이틀을 노출함으로서 유저 접근성을 높이고 있음.

 

2)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

 

 

-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에서 대한민국 PC게임을 성공시켜 최고 수준의 퍼블리싱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 국내에서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서비스를 통하여 장기간 PC방 점유율 상위권을 달성하는 흥행 성과를 기록하였음.

-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철저한 현지화, 커뮤니티 관리 등 유저와의 소통과 마케팅 트랜드 분석을 통해 북미,유럽에서 성공한 국내 MMORPG 타이틀로 자리매김하였음.

- '달빛조각사(MMORPG)', '프렌즈레이싱(스포츠)', '프렌즈팝콘(퍼즐)' 등 다양한 장르를 성공적으로 서비스 하였음.

- 이처럼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게임부터 MMORPG까지 다양한 장르의 퍼블리싱 경험을 보유한 역량 있는 게임사로 국내 외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해외 시장에서 개발된 양질의 타이틀을 퍼블리싱 할 예정.

 

3) Full Range 제작역량

 

 

- 카카오프렌즈 IP를 포함한 다양한 IP를 게임사업에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통해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음.

- '아키에이지', '달빛조각사' 등 하드코어 MMORPG 게임을 개발한 경험이 있는 ㈜엑스엘게임즈를 인수하여 하드코어 장르에 대한 개발역량을 내재화 하였음.

- ㈜엑스엘게임즈는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을 개발하고 ㈜넥슨을 공동 창업한 국내 대표 게임 개발자인 송재경 대표가 설립회사로서 대규모 PC게임의 제작 및 운영 실행 가능.

- ㈜엑스엘게임즈는 설립 이후 '아키에이지'(2013년), '문명 온라인'(2015년)에 이어 '달빛조각사'(2019년) 등 MMORPG 게임들을 개발하였음.

 

2. 주요 제품 매출비중 및 재무제표

 

1. 매출비중

 

- PC게임의 매출비중보다 모바일게임의 매출비중이 더 커지고 있음.

- 기타 매출액의 내용으로는 스크린골프 사업 및 골프 관련 매출, AI 스마트홈 트레이닝 사업으로 인한 매출임.

 

2. 재무제표

 

 

-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업종인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였음.

- 전년 대비 영업이익 2배, 당기순이익 8배 달성.

 

3. 카카오게임즈 주가 이슈

 

2021-02-19  KRX BBIG K-뉴딜지수 편입 예정 소식에 소폭 상승
2021-02-08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기록에 상승
2020-10-12  기관 보호예수 물량 435만여주 해제 속 약세
2020-09-14  급락-신규상장 후 사흗날 급락
2020-09-11  상한가-신규상장 이틀째 상한가-2일 연속
2020-09-10  신규상장 첫날 상한가

 

4. 차트로 보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1) 일봉

 

 

- 매물대 하단(47,600원)을 지지선으로 생각하고 매매.

- 매물대 하단이 뚫리면 손절한다는 마인드로 매매.

- 매수를 하고 싶다면 매물대 하단(47,600원)을 터치하고 올라올 때 매수하거나 20일선 저항을 맞은 모습으로 20일선을 뚫고 위에 안착하는 모습이 보이면 매수하는 것을 추천함.

 

2) 주봉

 

 

- 2월 초 상승 후 조정이 끝나고 다시 올라가려고 하는 차트

- 주봉상 20일선을 지지선으로 생각하고 매매.

- 하단 매물대(47,300원)를 이탈 시 손절라인으로 잡고 매매.

 

3) 월봉

 

 

- 신규 상장 주라 월봉을 해석하기 힘듬.

- 월봉상 매물대 상단인 56,000원을 저항선이라고 생각하고 매매.

 

5. 트랜드로 보는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1. 꾸준한 신작출시

 

 

- 21년 1분기 엘리스클로젯을 시작으로 오딘, 달빛조각사, 영원회귀, 엘리온(북미/유럽) 등 10개 이상의 꾸준한 신작라인업 예정

 

2. '오딘' 출시

 

 

- 21년 2분기 '오딘 : 발할라이징'이 출시 예정이며, 출시 첫 분기 일평균 매출 6~8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음.

 

3.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글로벌 출시

 

- 21년 3분기 본론칭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며 이때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이 개시될 예정.

- 북미/유럽 중심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이 상당히 높은 신작임.

 

마치며

 

이상으로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및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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